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포텐셜의 포트폴리오는 크몽을 통해 연락을 주신 I사였습니다. I사는 임베디드 개발자들로 이루어진 하드웨어 개발 팀이었는데요. 다음주에 중요한 발표가 있는데, 발표에 활용할 데모버전 앱을 빠르게 제작이 가능하냐 라는 문의였습니다.





I사에서는 딥러닝으로 소의 상태를 분석하는 하드웨어를 개발 중이셨고, 하드웨어에서 나온 데이터를 앱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저희에게 의뢰 주셨습니다. 저희팀은 딥러닝 모델 배포 경험이 있었고, 비슷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본 경험이 있어서 제작기간 3일, 견적 n 원에 프로젝트를 수락하기로 하고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프로젝트를 소개하자면, 소의 다양한 상황들, 예컨대 사람을 공격하거나, 화재가 나거나 혹은 발정이 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감시 카메라에서 실시간으로 감지해 앱 사용자에게 상황을 전달해주는 딥러닝 기반 목장 감시 어플입니다.

지원사업 발표를 위한 데모버전이다보니 빠른시간 안에 심사위원들을 설득할 수 있도록, 불필요한 기능들을 최대한 덜어내고, 직관적인 디자인 - 단순한 기능을 모티브로 제작하였고, 그 덕에 핵심 기능에 집중한 프로덕트를 빠르게 개발할 수 있었습니다.




I사는 덕분에 데모데이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지원사업을 따냈고, 데모버전 이후 본 프로젝트도 다시 한 번 저희 포텐셜과 함께 하기로 해주셨습니다. 한 번 찾아주신 클라이언트가 또 찾아와 주시는 것 만큼 보람찬 일은 없는것 같네요 :)



국내에는 많은 개발 외주사들이 존재하지만, 저희가 국내에서 이것 만큼은 자신있다 하는 부분은 세가지 입니다.

1) 철저한 제작 기한

저희 팀은 1주일에 한 팀만 맡으며, 동시에 프로젝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2) 불필요한 기능 덜어내서 외주 비용 줄이기

클라이언트 분들이 보내주신 기획에는 많은 경우 불필요한 기능들이 많이 섞여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철저하게 덜어내, 외주 비용을 줄여드립니다.

3) 한번도 맡겨보면, 계속 맡기는 개발 외주사

저희들의 고객사는 대부분 기존 고객사들입니다. 한 번 프로젝트를 맡겨보시고 다시 찾아와주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