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의뢰해주신 클라이언트님은 충청도에 위치한 OO 대학교의 교수님이셨습니다. 교수님께서는 자신의 수업의 질을 올리기 위해 다음과 같은 앱을 제작하고 싶어하셨어요

1) 앱에서 외국인이 발음하는 문장을 먼저 듣습니다.

2) 학생들이 해당 지문을 따라서 발음을 해 녹음을 합니다.

3) AI가 녹음 파일을 분석해, 외국인의 발음과 비교합니다. 발음이 유사할 수록 높은 점수를 부여합니다.

이런 앱 제작도 가능한 이유는 저희는 캐글이라 불리는 글로벌 AI 컴피티션에서 상위 1% 성적을 거둔 AI에 친숙한 회사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어플 뿐만 아니라 1) AI 기반 cctv 감시 어플, 2) AI 기반 신체 이미지 평가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한 경험이 있습니다.

교수님과 미팅 후, 앞으로의 개발 진행상황, 견적, 완성 기한을 공유해드렸는데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는 것 처럼, 복잡한 텍스트보다 하나의 이미지가 더 이해가 빠른 법입니다. 아무래도 대학 교수님 처럼 IT 친화적이지 않은 분들은 이미지로 소통할 때 가장 만족도가 높은 편이십니다



저희는 위의 이미지처럼 피그마로 앱의 예상 모습을 제작해 클라이언트 분께 전달해드리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 분도 앱의 완성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보니 만족도가 높은데요. 어렴풋하게만 알고 있던 앱의 모습이, 실제 결과로 보여지니 커뮤니케이션도 더욱 수월해지구요.



이런 딱딱한 형식의 기획서보다 이미지로 보여주니 앱의 모습이 훨씬 더 쉽게 이해 되지 않나요? 교수님께서도 앱 프로토타입 모습에 굉장히 만족하셨고, 학교측에 재촉해 가능한 빨리 예산 집행이 가능하도록 협조해주시기로 했습니다.



AI 모델이 부착된 실제 앱이 개발 완료되는대로, 성능이 어느정도인 지 실제 데모영상으로 되돌아 오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eave a Comment